DBDBDEEP


oracle erp의 구성 <#1>


oracle erp에대한 오류와 대응법을 주로 다루었지만

기본 개념과 구성에 대해서는 따로 정리한적이 없던거같습니다.

스스로 공부한다는 의미로 내용을 정리해보고 있는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빕니다.

모두 직접 쓴 것은 아니지만 study하는데 참고가 되어주었던 내용들 위주로 정리하였습니다.

(oracle ebs는 제가 글을쓰는 중에도 계속 업데이트와 변경사항이있으므로 개념을 정리하는 정도로만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Oracle Applications Architecture


Oracle Application Architecture는 Oracle Application Products를 지원하는 Multi-tiered, Distributed computing을 위한 Framework이다. 이 모델은 다양한 Servers, Services, tier들로 구성되어 있다.


  • Server

일반적으로 특정 기능을 제공하는 Process들을 Server라고 한다. 이 단어는 하나의 process를 상징하는 의미로도 쓰이기 때문에 R12의 architecture 의 특정 구성요소를 지칭할 때에는 적절한 단어로 services로 대체하여 사용한다. 


  • Node

Servers의 논리적인 그룹을 node라고 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하나의 machine을 가리키는 말로 쓰임에도 불구하고 hardware적인 의미보다 software적인 의미에 가깝다. 예를 들어 Application node는 필요한 서비스들을 지원하는 특정 Configuration과 node file system, instance file system의 조합을 말한다.

  • Tier

Tier는 한 개 이상의 물리적인 machine에서 제공되는 Services의 논리적인 그룹이다. 



3-tier Architecture


3-tier Architecture




'oracle erp 개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rms Service #6  (0) 2016.10.10
Application Web Services #5  (0) 2016.10.09
Application Tier 설명#4  (0) 2016.10.08
Forms Client Applet #3  (0) 2016.10.07
oracle erp 화면 설명 #2  (0) 2016.10.0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